대한민국 사회의 허리, [[X세대(1965~1980년생)]]는 지금 가장 역동적이지만 동시에 가장 큰 압박을 받는 세대입니다. 위로는 노후를 준비해야 할 부모 세대를 부양하고, 아래로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를 이끌어야 하는 [['샌드위치 세대']]의 숙명을 안고 있죠.MZ세대에 '욜로(YOLO)'가 있다면, X세대에게는 과거 '오렌지족'이라는 수식어가 있었습니다. 1990년대, 기성세대와는 확연히 다른 새로운 소비 문화와 개인주의를 처음으로 주창하며 시대를 풍미했던 기억은 X세대의 DNA에 깊이 새겨져 있습니다.더욱이 MZ세대는 코로나19 이후 개인의 편리함과 가치를 최우선으로 두는 '스마트한 세대'로 빠르게 진화하며, 사회 전반의 연구 개발(R&D)과 개인 편의 생활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이는..